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사회생활 이야기_워킹맘의 프로 프리랜서
    밤이의 에세이 2022. 10. 20. 19:56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평소 하고 싶은 일은 정말 많았다. 참고로 어릴 때부터 꿈이 많은 아이였던 만큼 뭘 해야 될지 어떤 걸 꿈으로 정하고 가야 될지 몰랐다 어릴 땐 작가가 되고 싶어 글을 종종 쓰면서 분야를 넓혀갔고 어느새 에세이까지 가게 됐다.

    최종 목표는 에세이 작가

    내 최종 목적인 작가의 길은 마지막으로 이룰 꿈으로 책을 발간하는 거다. 책 표지부터 전부 내가 생각하는 디자인으로 베스트셀러는 아니더라도 소수의 인원이 내 글을 읽고 행복해하는 그런 글을 끄적이고 싶다.

    하고 싶은 꿈이 많았기에 나는 영상을 전공하고 컴퓨터 자격증을 6개나 땄었다. 이후 대학교는 뷰티를 전공하면서
    자격증은 따지 못했어도 지식적으로 더 넓혀가면서 친구를 얻었다.

    이른 나이에 결혼을 하고 난 뒤 두 아이가 고작 3살 과 1살 이어도 직장을 다니면서 블로거까지 되었고 두 가지 일로 돈을 벌고 있는 게 정말 신기했다.

    진짜 똑똑하다는건 나를 제대로 이용할줄 아는거다.

    글을 좋아하는 나는 글은 절대 포기할 수 없었고, 그 일로 블로그의 관련된 좋은 사람을 만나고 계속 글을 쓰고 블로그 자체로 좋아하는 촬영을 할 수 있었고, 좋아하는 글을 쓸 수 있고, 그간 배웠던 일러스트나 포토샵을 썸네일을 제작할 때도 그 감각을 활용할 수 있는 정말 다채로운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였으니, 가장 애매했던 내가 그 애매했던 걸 활용해 이제는 주변에서 인정받으며 살고 있다.

    항상 성향 검사할 때도 늘 어중간했으니 불만이었던 모든 것들이 이제는 어중간했던 게 한데 모여 조화를 잘 이루는 프로 프리랜서와 직장인을 겸비하고 있다.

    또 다른 나의 목표는 좋은 엄마 이자 멋진 엄마로 보이고 싶은 거다. 일에 계속 치여 아이를 제대로 케어하는 것보다 일보다는 아이들을 선택하면서 더욱 사랑이 가득한 아이들로 키워내고 싶다.

    확실한 목적과 꿈은 내 성공의 길을 좌우한다.

    반응형

    '밤이의 에세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사회생활_생각의 전환  (0) 2022.10.10
    사회생활 이야기  (0) 2022.10.04
    사회생활 이야기1  (0) 2022.09.27
Designed by Tistory.